'대통령의 글쓰기' 라는 책을 골랐을 때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어떻게 하면 방문자들이 읽기 좋은 글을 작성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했었다.

글쓰기에 대해 강연을 듣거나 특별히 공부해본 적이없어서 나에게 친절한 설명을 해줄 수 있는 책을 골랐다.

2016년 11월에 베스트 셀러에 있으며 제목 또한 글쓰기니 도움이 될까 하여 선택하게 되었다.




책의 내용은 저자가 김대중, 노무현 대통령의 연설문을 쓰면서 두 대통령에게 지적받은 교육 받은 이야기를 서술 하면서 글을 쓸 때의 교훈을 짧은 이야기 형식으로 여러 묶음으로 꾸몄다.


내가 아직 글 쓰는데 익숙 하지 않아서 이러한 교훈이 와 닿지않지만 나중에 글을 쓰다가 다시 한번 보면 나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이야기 일것 같다.

체계적인 글 쓰기 설명이 아닌 이야기로 풀어서 재미있게 글쓰는 것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 해준다.


이 책을 보면서 느낀 점은 두 대통령 모두 연설문을 직접 쓰거나 쓰여진 연설문을 지적하고 저자에게 강의 할 정도로 작필 능력이 뛰어나다는 점이 놀라웠다.

( 여기서 현 Park대통령은 .... 민간인에게 연설문을 맡겼다는 --;; 점에서 두 대통령이 얼마나 대단한지 느낄 수 있었다. )

글쓰기에 대한 노하우와 두 대통령의 삶의 일부를 간접적으로 전해 들어서 지루 하지 않고 재미있게 봤던 것 같다.


글쓰기에 관심 있고 두 대통령의 삶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이면 추천 드리고 싶다.






반응형

'책 서평 > 자기 계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책 리뷰]초의식 독서법  (0) 2017.03.06
[책 리뷰] 정해진 미래  (0) 2017.01.15
[책 리뷰] 로봇의 부상  (0) 2016.12.27
[책 리뷰]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  (0) 2016.12.18
[책 리뷰] 그릿(GRIT)  (0) 2016.12.14

+ Recent posts